계단 오르기 운동'에 숨겨진 효과

계단 오르기 운동'에 숨겨진 효과

chars 0 796 2021.03.30 12:44
하체 운동을 하기 위해선 특별한 운동 기구나 도구를 장만해야 하고, 시간을 따로 빼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부담이 커질 수 있습니다. 자꾸 실천을 미루기 마련이고요.

그런데 일상 속에서 특별한 운동 없이도 자연스럽게 하체 근육을 단련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바로 '계단 오르기'인데요.

특히 근력이 약해지기 시작하는 시니어라면 일상생활 속에서 계단 오르기를 통해 근력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죠.

단, 계단 오르기 운동 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계단을 내려올 때는 체중의 5배에 달하는 하중이 무릎에 실린다는 점! 예를 들어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올라갈 때는 계단을 이용하고, 내려갈 때는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식으로 활용해보세요.

이미 관절 질환이 있다면 무리는 금물
무릎 관절 질환을 앓는 분이라면 '계단 오르기'도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무릎 자체에 큰 부담을 주지 않는 수영이나 실내자전거 타기 등이 대안이 될 수 있죠.

만약 계단을 이용할 때 무릎이 시큰거리거나 통증이 느껴진다면 퇴행성 관절염이 더 진행되기 전에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무릎관절염의 한방 치료, 어떻게 할까?
한방에서는 추나요법과 침, 약침, 한약 등을 병행하는 한방통합치료를 통해 퇴행성 무릎관절염을 치료합니다.

추나요법을 통해 무릎 관절은 물론 하체의 시작과 끝 부분인 골반과 발목을 교정하여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침 치료는 무릎 관절 주변 근육의 경혈을 자극해 기혈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데요. 특히 한약재에서 유효한 성분을 추출한 약침으로 통증과 염증을 빠르게 제거합니다.

이어 관절에 좋은 한약을 체질에 맞게 복용해 뼈의 퇴행화와 관절염 악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어느 곳이든 수시로 마주치는 계단, 그동안 계단을 피해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 앞에 길게 줄 서진 않으셨나요? 오늘부터는 계단 오르기를 운동의 하나로 삼아 무릎 관절 건강을 미리미리 챙기시기 바랍니다.

Comments

  • 글이 없습니다.
반응형 구글광고 등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