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정부는(NADMA(국가재난관리청)) 기존에 검역소 운영 고정 비용 지원대상에서 외국인은 제외시키겠다는 결정을 내렸으며, 이에 따라 9월 24일부터 말레이시아로 입국하는 외국인에게 아래와 같은 비용이 청구된다고 개정된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습니다
1. 고정비(검역 운영비) : RM 2,600
2. 숙박비 : 1인 1박 RM150
- 1인 추가될 때마다 1박에 50링깃씩 추가 청구
- 1인에 추가할 수 있는 대상: 부부, 건강에 문제가 있는 사람, 12세 미만의 아동, 장애 가족 또는 다른 이유로 인하여 함께 격리해야 하는 사람
※ 코로나관련 테스트 비용 별도 청구
동 내용을 참고하여 입국시 혼란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말레이시아 입국과 관련된 사안은 말레이시아 이민국에서 관장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대사관 또는 아래 말레이시아 관련 기관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말레이시아 정부 콜센터(MYCGG) +60 3 8000 8000
- 말레이시아 이민국 대표전화 +60 3 8880 2010 / +60 3 8880 1555
- MOTAC (MM2H Covid19 Hotline) +60 3 8891 7189 (MM2H Department) +60 3 8891 7424 / 7439 (이민국 대표전화) +60 3 8880 1555 / E-mali mm2h@motac.gov.my / 홈페이지 www.mm2h.gov.my
- 이민국 Student Pass Unit(EMGS, cyberjaya) +60 3 8312 2255 / E-mali visa@educationmalaysia.gov.my / 홈페이지 https://educationmalaysia.gov.my
- 이민국 ESD Division 헬프데스크 +60 3 8880 1440 / 1449 E-mali esdhelpdesk@imi.gov.my / 홈페이지 https://esd.imi.gov.my/portal/
- 말레이시아 재난방지청(NADMA) +60 3 8870 4800 / E-mali admin@nadma.gov.my / 홈페이지 www.nadma.gov.my
- 주한말레이시아대사관(서울 용산구 소재) 02-2077-8600 / E-mali mwseoul@kln.gov.my / 홈페이지 https://www.kln.gov.my/web/kor_seoul/home
- 공항(KLIA, Passenger Services) +60 3 8777 8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