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표 밀맥주 해외서도 대박?…CU 해외수출 추진

곰표 밀맥주 해외서도 대박?…CU 해외수출 추진

chars 0 1,563
곰표 밀맥주'로 이른바 대박을 터뜨린 편의점 CU가 이들 맥주의 해외 수출을 추진합니다.

오늘(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은 지난 6일 이사회를 열고 'BGF리테일 주류 수출 면허 취득의 건'을 통과시켰습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최근 곰표 맥주도 히트를 치고해서, 몽골, 말레이시아 등 해외 CU 점포뿐 아니라, 맥주 수입을 원하는 일반 현지 업체 쪽으로도 주류 수출을 추진하려는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현재 주류 수출은 관련 수출입 면허권을 가진 업체만 할 수 있습니다. 곰표 밀맥주의 경우라면 이 맥주 제조사인 세븐브로이가 맥주 수출을, BGF리테일은 가교 역할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젠 직접 BGF리테일이 국세청으로부터 주류수출 면허권을 취득해서 해외에 수제맥주를 수출하겠다는 겁니다. 직 수출에 따른 추가 수익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경쟁사인 GS리테일도 3월 주주총회에서 주류 수출을 신규 사업으로 선정한 만큼, 향후 두 회사간 해외 맥주 수출 성적표도 주목됩니다. 다음달 중으로 GS25는 국내 맥주업계 1위 OB맥주가 생산하는 수제맥주를 내놓기로 했습니다.

Comments

반응형 구글광고 등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