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행사 女옷 입었다고…트랜스젠더, 남자교도소 갈 위기

이슬람행사 女옷 입었다고…트랜스젠더, 남자교도소 갈 위기

chars 0 1,266 2021.09.29 20:39
이슬람 종교행사에서 여성행세를 한 혐의로 기소된 말레이시아의 트랜스젠더가, 태국에서 붙잡혀 이민법 위반 혐의로 추방위기에 놓였다. 그가 말레이시아로 송환돼 재판을 받으면 남성 교도소에서 최대 3년의 징역형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

28일(현지시간)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외신은 말레이시아 이슬람 종교행사에 여성 복장을 하고 참가해 이슬람 율법(샤리아)을 위반한 혐의를 받는 뷰티사업가 누르 사자트(36·본명 무하마드 사자드카마루즈 자만)가 태국에서 불법 입국을 한 혐의로 체포돼 강제송환 위기에 놓였다고 보도했다.

사자트는 자신이 트랜스젠더임을 밝힌 뒤, 온라인 리얼리티쇼에 출연하며 인기를 끌었다. 또 화장품 사업을 하며 뷰티 사업에서도 큰 성공을 거둔 인물이다. 지난 2018년 이슬람 종교행사에 말레이시아 여성 전통의상인 바주쿠룽을 입고 간 뒤, 지난 1월 이슬람 법원에 기소됐다. 그는 결국 말레이시아를 탈출해 트랜스젠더 문화에 관대한 태국으로 도피하기에 이른다.

말레이시아 당국은 지난 2월 샤리아 법원 청문회에 나타나지 않자, 여권을 취소하고 수배령을 내렸다. 7개월간 도피행각을 이어오던 그는 지난 8일 태국 경찰에 체포됐고, 2주에 한 번 이민국에 신상을 보고하는 조건으로 우선 보석 석방됐다.

태국당국은 말레이시아 측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송환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다만 태국 외무부 대변인은 "태국 법과 인도주의 원칙에 근거해 사건을 어떻게 처리할지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고, 태국 경찰 관계자도 "추방절차가 진행중이지만,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했다.

Comments

  • 글이 없습니다.
반응형 구글광고 등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